티스토리 뷰

꼬리뼈 튀어나옴 주의합시다

 

꼬리뼈는 엉치뼈 아래에 달려있는 척추의 마지막 부분입니다. 우리 인간에서는 퇴화되어 일부만 남아있는 부분인데요. 보통 꼬리뼈가 튀어나오는 증상은 후천적으로 잘못된 자세가 주된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꼬리뼈가 튀어나오게 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야기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꼬리뼈 튀어나옴의 원인은 말씀드렸듯이 후천적으로 외부적인 요인이 작용한 경우가 많습니다. 잘못된 자세가 습관화 되어있다던지, 엉덩방아를 찧는다던지 등에 의해서 말이죠. 불편함이 생길 정도로 통증이 생기거나 하지 않는다면 크게 문제가 된다고 볼 수 없지만 통증이 느껴지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수술까지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꼬리뼈가 튀어나오게 되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수 있음은 물론 골반, 다리, 허리 등에도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보통 꼬리뼈가 튀어나오게 되면 초기에는 앉을 때를 제외하곤 크게 불편하지 않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이때 자세교정 등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말씀드린것과 같이 전신에 영향을 미치게 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여성분들의 경우 출산으로 인해 꼬리뼈가 튀어나오게 될 수도 있는데요. 자연적으로 치유되기까지 한동안은 움직임에 있어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꼬리뼈로 인해 불편함이 있다면 말씀드렸듯이 최우선적으로 자세교정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장시간 앉아있는 경우에는 종종 자리에서 일어나 스트레칭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꼬리뼈에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의자에는 방석을 깔고 앉는것이 좋으며 잘 때도 정자세로 누우면 꼬리뼈가 압박을 받아 통증이 발생하니 옆으로 누워서 자는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꼬리뼈 튀어나옴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