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렌즈끼고 낮잠 금물입니다

 

시력을 개선하기 위해, 안경보다 편하기 때문에, 미관상(컬러렌즈 등) 등의 이유로 렌즈를 착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도 안경을 착용하다 주변의 권유로 렌즈를 착용하기 시작했는데 굉장히 편해서 자주 착용하는데요. 그런데 술을 먹거나 너무 피곤할 때는 정신없이 렌즈를 그대로 낀 채로 잠에들곤 한답니다. 눈 건강에 굉장히 좋지 않다고 하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렌즈끼고 낮잠 그러니까 렌즈를 끼고 잠을 자면 나쁘다는 이야기는 말이 들으셨을텐데요, 정확히 어떤 부분이 눈에 안좋게 영향을 미치는지는 모르실겁니다. 그 내용을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첫번째는 감염의 위험입니다. 렌즈를 끼고 바깥에서 활동을 하게 되면 대기의 미세먼지 등이 렌즈에 묻게됩니다. 하여 렌즈에 묻은 감염을 유발하는 물질들로 인해 렌즈를 끼고 잠을 자면 다래끼, 염증과 같은 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두번째는 안구손상의 원인이 됩니다. 특히 각막 부분의 손상이 우려된다고 하는데요. 잠을자는 동안 건조해진 렌즈를 빼낼 때 각막에 손상을 입을 수도 있으며 렌즈로 인해 각막으로 전달되는 산소의 양이 줄어 심하게 건조한 상태에 노출되게 된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안구건조증에 걸리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잠을잘 때 착용해도 되는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쪽잠을 잔다 하더라도 웬만하면 렌즈는 빼고 자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일일 권장 렌즈착용 시간은 8시간 정도라고 합니다. 잠을 잘때 뿐만 아니라 오랜시간 렌즈를 끼시는 분들은 중간중간 렌즈를 빼고 인공눈물을 넣어주고 눈 주위를 마사지해주고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렌즈끼고 낮잠과 관련된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잘 마무리 지으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