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쿠킹호일 앞뒤 구분해야 하나요

 

쿠킹호일은 일반적으로는 주방에서 음식 등을 보관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음식 보관 외 다른 생활 부분에서도 쿠킹호일이 많이 사용되곤 하는데요. 며칠전 샌드위치를 포장하는데 문득 앞면과 뒷면을 구분해야하나 생각이 들더라구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꼭 쿠킹호일 앞뒤를 구분하여 음식물을 보관 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쿠킹호일은 한 면은 반짝반짝 광이나고 다른 한 면은 무광으로 처리되어 있어서 구분해야 하나 생각들게 하는데요. 굳이 구분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한 면은 반짝반짝 광이나고 다른 한 면은 무광인 것은 단순히 제조과정에 따른 차이라고 하는데요. 쿠킹호일을 만 들 때는 두 면을 겹쳐 압연기를 이용해 압연방식으로 제작을 한다고 합니다.

 

즉, 압연기가 닿는 부분은 반짝반짝 광이 나게 되는것이며 다른 면은 광이 없게 되는 것 입니다.

 


 

 

앞면과 뒷면 특별히 성분에 있어서 차이가 있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말씀드렸듯이 굳이 구분 할 필요는 없는데요.

 

단, 굳이 구분하고 싶다 하면 반짝반짝 광이 나는 면에 음식을 얹고 포장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이유는 무광택 부분은 알루미튬의 특성 상 표면에 미세한 구멍들이 있는 얇은 산화막이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음식물의 성분이 이 구멍에 흡수되면 호일이 검게 변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쿠킹호일 앞뒤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