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생각 없애기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는 이런 저런 잡생각이 많은 편인데요. 주변에서는 항상 왜이렇게 피곤하게 사냐고 핀잔을 주곤 합니다. 그런데 며칠 전 이렇게 생각이 너무 많은 성격 탓에 피해를 보게 된 적이 있어서 고쳐야 겠다고 마음을 먹은적이 있었는데요. 어떻게 하면 잡생각을 떨쳐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물질적인 부분이 아닌 정신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잡생각 없애기는 말처럼 쉬운것은 아닙니다만, 어느정도는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포인트는 걱정하는 부분에 대해서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도록 노력하는것 입니다. 아무래도 다가올 일에 대해 걱정이 되는 부분 때문에 계속해서 그 일에 대한 생각이 나게 되는 것일텐데요.

 

 

사실 그 일이 잘 되든 잘 되지 않든 다가오게 되고 해결되기 전 까지는 계속해서 생각이 날 수 밖에 없긴 합니다. 그러나 걱정을 한다해서 결과가 좋아지고 걱정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결과가 나빠지는 것은 아닙니다. 근심, 걱정으로 휩쌓이게 되면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의 효율도 떨어지기 마련이랍니다.

 


 

 

본인의 근심, 걱정을 허심탄회하게 받아 줄 수 있는 가까운 지인과 만남을 가져보는것은 어떨까요? 종잇장도 맞드는 것이 낫다고, 본인을 진심으로 대해주는 지인에게 고민거리를 털어놓으면 속이 시원해지기도 하고 위로, 조언, 격려 등 힘을 나게 도와줄것 입니다.

 

 

또한 모든것을 내려놓고 여행을 간다거나 충분한 휴식, 음악 감상, 영화감상 등도 부수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오늘은 잡생각 없애기에 대한 주제를 다루어 보았는데요, 제가 말씀드린 부분이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도 도움이 되지 않을수도 있겠지만, 변하지 않는 사실은 걱정을 한다고 걱정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점 입니다. 다음에도 좋은 내용으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