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톱 두꺼워짐 원인이 뭘까요

 

평소와는 달리 신체에 변화가 생긴다면 아무래도 병이 생긴것은 아닌지 습관 중 잘못된 습관이 있는것은 아닌지 걱정을 하게 됩니다. 오늘은 발톱이 두꺼워지는 증상의 원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발톱 두꺼워짐 증상을 야기하는 첫번째 원인으로는 잘못된 발톱 관리가 있습니다. 발은 특히 엄지발가락의 경우 우리의 체중을 지탱하여 가장 많은 압을 받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톱을 필요 이상으로 짧게 자를 경우 발톱이 자라나면서 피부에 압박을 받게되며 발톱이 두꺼워질 수 있다고 하네요.

 

발톱을 짧게 자르는 습관은 발톱을 두꺼워지게 할 뿐만 아니라 내성발톱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발톱무좀이 있습니다. 보통 무좀하면 발바닥이나 발가락 사이사이에 나타난다고 알고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마찬가지였구요. 하지만 무좀 증상은 발톱 안쪽에서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발톱 무좀으로 인해 발톱이 두꺼워질 수도 있다고 하니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고 습하지 않게 잘 관리를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세번째로 발에 맞지 않는 꽉 끼는 신발을 신는것도 원인이 됩니다. 발톱이 계속해서 압박을 받게 되어 변형이 일어나 발톱이 두꺼워 질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내성발톱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네번째로는 노화 입니다. 나이를 먹게 되면 피부의 수분이 감소하여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발톱 부분에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수축, 굳어지게 되며 발톱이 두꺼워질 수 있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발톱 두꺼워짐 증상의 원인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늘도 잘 마무리 지으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