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닭뼈 일반쓰레기 맞나요
일반 가정집에서 쓰레기를 버리다 보면 가장 많이 배출하는 분류는 아마 일반쓰레기와 음식물 쓰레기일것입니다. 그런데 쓰레기를 분류하다 보면 종종 일반쓰레기로 분류해야하는지 음식물쓰레기로 분류해야하는지 헷갈리는 쓰레기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닭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닭뼈 일반쓰레기로 분류하는것이 맞다고 합니다. 저는 그동안 단순히 음식을 먹고 남은 뼈이기 때문에 음식물쓰레기로 분류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는데 잘못 알고 있었군요.
분류가 잘못된 쓰레기는 수거를 해가지 않기 때문에 주변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발각시 고의든 실수든 과태료를 물게된다고 하네요.
하여 앞으로 음식물쓰레기로 분류해야하는지 일반쓰레기로 분류해야하는지 헷갈리신다면 인터넷에도 정보가 많이 있으니 충분히 정보를 찾아보시고 잘 버리시길 바랍니다.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쓰레기를 분류하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해 드리자면 부패여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부패가 진행되지 않는 것은 일반쓰레기로 분류하시면 되며 부패가 진행되는 것은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하시면 됩니다. 또한 동물이 먹을 수 있는것은 음식물 쓰레기, 그렇지 않은것은 일반쓰레기로 분류하시면 됩니다.
그럼 많이들 헷갈려 하는 것을 예로들어 확인해 보도록 할까요?
1) 귤껍질 -> 부패되고 동물이 먹을 수 있으니 음식물 쓰레기로 분류하는것이 맞습니다.
2) 족발뼈 -> 부패되지않고 동물이 먹을 수 없으니 일반쓰레기가 맞습니다.
3) 바지락, 홍합 등의 조개껍데기 -> 부패되지 않으며 동물이 먹을 수 없으니 일반쓰레기가 맞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분류방법이 항상 맞는것은 아니니 말씀드렸듯이 헷갈리시면 정보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닭뼈 일반쓰레기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 지으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