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급체 증상 이렇다고 하네요

 

몸에 이상신호가 찾아온다면 재빨리 원인을 찾고 알맞는 대처방법을 통해 치료를 꾀해야 합니다. 하지만 의학지식이 부족한 일반인들의 경우에는 어떠한 이상 증상이 찾아왔을 때 정확히 어떤 병 때문에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지 구별하기 힘든데요. 오늘은 급체 했을때 나타나는 증상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식을 하거나 폭식을 하는 등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 피로 및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위장건강이 나빠져 있는 상태 등이 급체의 원인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급체 증상은 속이 울렁거리고 더부룩한 느낌이 지속되며 멀미를 하는듯한 증상 등이 보통입니다.

 

 

종종 구토와 설사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우리의 몸이 음식물을 거부하는 반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급적이면 참지 않고 설사와 구토를 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명치를 죄는듯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속도 더부룩하고 명치 부분을 쥐어짜는듯한 통증이 생기면 급체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몸에서 식은땀이 나며 손과 발이 차가워지는 증상도 있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증상들이 보인다면 급체의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급체증상이 자주 찾아올 경우 무엇보다 식습관의 개선이 최우선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잠 자기전 야식은 절대금물이며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음식은 당분간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당분간은 딱딱한 음식보다는 무른음식을 위주로 먹는것이 좋으며 소식, 금식을 통해 위장의 부담을 덜어주는것도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급체 증상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 지으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