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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명후 할일 정리해봤어요
요즘은 과거에 비해서는 개명절차가 다소 간소화 되었으며 개명 허가사유도 다방면으로 인정되고 있다고 합니다. 개명을 하는 인구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하는데 앞서 말씀드린 부분도 여러 요인 중 하나로 작용하지 않나싶습니다. 오늘은 개명 후 해야 할 일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명후 할일 첫번째는 개명사실 신고입니다. 관할 구청 및 주민센터, 혹은 인터넷에서도 진행이 가능한데 인터넷은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개명 절차를 마무리 한 날로부터 한달이내에 처리를 해야하는데, 기간내 미신고시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하네요.
이외 중요한 것들을 모아봤습니다. 먼저 주민등록증과 운전면허증 재발급 입니다. 주민등록증의 경우 관할주민센터, 운전면허증의 경우 가까운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재발급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두 가지 모두 당일발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임시 면허증, 주민등록증 발급신청 확인서를 발급받아 오시면 됩니다.
그리고 인감 변경입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위해 주민센터로 방문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인감도 같이 변경하도록 합시다.
또한 종종 출국을 하시는 분들은 여권도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이외에도 은행이나 카드, 보험사 등에 등록되어 있는 개명 전 정보를 갱신하셔야 합니다. 통신사 정보 변경도 하셔야 하구요.
이외에도 가입한 인터넷 사이트의 정보변경 등 다양한 일들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해야 할 개명후 할일이 더 많겠지만 우선은 중요한 항목들을 정리해드렸습니다.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 지으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