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점이 생기는 이유 알아봤습니다
저는 여지껏 피부에 없던 점이 새롭게 생길 수도 있다는 사실을 몰랐었습니다. 점은 그저 선천적인줄로만 알고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미용상의 이유로 점을 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점이 새롭게 생겨난다면 이것도 이것대로 스트레스일텐데요, 점은 어떤 이유로 생겨나게 되는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멜라닌 세포' 다들 한번쯤 들어보셨을 겁니다. 점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이 멜라닌 세포 때문인데요. 멜라닌 색소는 피부의 가장 바깥쪽에 위치하고 있는데 멜라닌 세포와 진피의 모세혈관이 응집되면 점이 되어버립니다.
표피의 멜라닌세포 그리고 진피의 모세혈관이 응집하는 작용은 햇빛 즉, 자외선을 많이 받게되면 활발하게 작용한다고 합니다. 외출이 잦으신 분들은 선글라스나 썬크림 등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의 노폐물도 점이 생겨나는 원인으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모공을 통해 노폐물이 배출되지 못하면 그대로 노폐물이 쌓이게 되며 색소침착을 일으켜 점이 된다고 하네요. 평소 꼼꼼하게 세안을 해주는것이 좋겠군요.
이외에도 상처가 난 경우 관리를 잘못하면 점으로 남게될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이상 점이 생기는 이유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았는데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