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직 후 머리감기 언제부터

 

제 머리카락은 반곱슬 형태로 자라나는데요. 항상 헤어 제품을 사용하여 스타일링을 하고 다녔는데 며칠 전부터 차분한 헤어 스타일이 끌리더군요. 그래서 고데기를 사용해 머리를 스타일링 해봤는데 시간도 오래걸리고 한계가 있더라구요. 결국 미용실에서 매직 시술을 받았는데 처음 해보는 매직이라 언제부터 샴푸를 해도 되는지 모르겠더군요. 오늘은 매직 후 언제부터 머리를 감아도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직 후 머리감기는 최소 24시간 최대 48시간 정도 지난 뒤부터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약이 충분히 두피에 스며들 시간을 주어야 하기 때문인데요. 매직 시술을 하고 집으로 돌아와 바로 샴푸로 머리를 감을 경우 약 성분이 제거되기 때문에 바로 감으시면 안됩니다.

 

 

현재 눈에 보이는 모발에는 약 성분이 스며들었다손 치더라도 앞으로 자라나는 모발에는 약 성분이 스며들지 못합니다. 따라서 바로 머리를 감는다고 해도 매직이 풀려버리는 것은 아니지만 지속력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또한 머리를 묶거나 모자를 쓰는 등의 행동은 머리가 눌리거나 자국이 남을 수 있게 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모든 내용은 파마를 했을 경우에도 해당되는 이야기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어쩔 수 없이 외출을 해야하는 경우에는 물로만 머리를 감거나 린스 혹은 트리트먼트만 사용해서 머리를 감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머리에 파마, 매직 등의 시술을 받을 경우 먼저 샴푸로 모발을 깨끗히 하고 가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모발 및 두피의 유분기를 제거하면 약품이 쉽게 흡수되어 약이 더 잘 받게 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매직 후 머리감기에 대한 내용을 살펴 보았습니다. 오늘도 잘 마무리 지으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