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껌 삼키면 어떻게 되나요
어렸을적 어머니께서 껌을 삼키면 목이 막혀 숨을 못 쉬게 된다고 주의를 해주셨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껌을 그냥 꿀떡 삼켜버리면 맹장염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배 안에 쌓인다는 말도 있는데요. 오늘 정확한 사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껌 삼키면 사실 몸에 문제를 일으키는 부분은 없다고 합니다. 다만 어린이나 노인분들의 경우 껌이 식도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위험할 뿐이지 장기에 달라 붙는다거나,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맹장염의 원인이 된다거나 하는 말들은 속설에 불과합니다.
껌의 성분 중 소화기관을 거쳐도 완벽하게 소화가 되지 않는 물질이 있긴합니다만 이러한 성분들은 그대로 배변과 함께 배출이 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재차 언급하는 부분인 삼키는 행동만 주의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종종 껌을 씹다가 잠에 드는 경우가 있는데, 껌을 씹다가 잠을 잘 경우 껌이 목구멍으로 넘어가는 것 자체만으로도 위험한데 폐로 넘어가게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목에 걸리는 것을 제외하고 껌을 삼켜도 아무런 문제가 없긴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꿀떡꿀떡 껌을 삼키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껌 삼키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활기찬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