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날파리 생기는 이유 및 퇴치법 정리

 

날파리는 딱히 사람을 물지는 않기 때문에 균을 옮길 수 있기 때문에 집에 아기를 키우거나 피부질환을 앓고있는 환자가 있다면 확실하게 퇴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날파리가 생기는 이유를 알고 미리미리 예방해보도록 합시다.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날파리 생기는 이유는 단순합니다. 더운 여름철 부주의한 음식물 관리로 인한 것인데요. 날파리는 보통 달달하고 신냄새를 좋아하기 때문에 음식물 관리를 잘못하면 금방 날파리가 꼬이게 됩니다. 음식물 관리만 잘 해도 눈에띄게 날파리가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화장실, 씽크대, 베란다의 배수구에도 날파리가 잘 꼬이는데요. 배수구 관리도 신경을 쓸 필요가 있습니다. 배수구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날파리 알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이제 날파리 퇴치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쌀뜬물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쌀뜬물과 식초를 9:1 비율로 섞고 분무기에 넣어 이곳저곳 뿌리면 손쉽게 날파리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계피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계피를 끓인물 혹은 계피가루를 섞은 물을 분무기에 담아 마찬가지로 곳곳에 뿌려두면 날파리가 없어집니다. 날파리는 계피향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는데요, 날파리 뿐만 아니라 다른 많은 벌레들도 계피향을 싫어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트랩을 만드는 것입니다. 먹다남은 과일, 마시다 남은 맥주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컵에 맥주 혹은 과일을 넣어두고 랩으로 입구를 잘 감싸도록 합시다. 이후 빨대를 꽂아두면 날파리가 맥주와 과일 향에 끌려 컵속으로 들어가 다시는 못나오고 죽는다고 합니다.

 

이상 날파리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 지으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