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경고등 표시 완벽정리
이제 막 운전을 시작하셨다면 주행도 주행이지만 자동차에 문제가 생겼을 시 계기판에 표시되는 경고등의 종류를 공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만 운행중 경고등이 떠도 어떤 문제가 있는것인지, 바로 정비소를 방문해야하는지 결정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겠습니다.
자동차 경고등 표시는 차종마다 다르지만 약 70여개 정도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모두 외우실 필요는 없습니다. 충분히 어떤 증상을 의미하는지 유추할 수 있는 경고등도 많기 때문인데요. 오늘 알아보는 8개 정도는 필히 알아두시면 좋은 경고등 표시입니다.
먼저 엔진오일 경고등과 배터리 충전경고등 그리고 엔진경고등 입니다. 엔진오일 경고등이 점등되면 엔진오일을 보충해보고 보충 후에도 달라지지 않는다면 정비소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경고등 역시 운행 중 갑자기 점등되었다면 바로 정비소로 방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는 냉각수 수온 경고등과 에어백 경고등 그리고 ABS 경고등입니다.
돛단배 경고등이라고 불리우는 냉각수 수온 경고등은 엔진과열의 가능성이 깄기 때문에 즉시 운행을 중지하는것이 좋습니다.
세번째로 TPMS경고등과 VDC경고 등입니다. 이 두개의 경고등 역시 주행중 점등이 되면 바로 가까운 정비소로 방문하여 점검을 받는것이 좋습니다.
위는 자동차경고등을 정리한 표입니다.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자동차 경고등 표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기분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흥미로운 주제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