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귀에 물찬느낌 원인은요
귀에 물이 들어간것 처럼 멍멍해지는 증상이 올 때가 있습니다. 증상이 단발성이거나 일시적일 경우에는 금새 잊게 되기도 하고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증상이 지속, 악화되고 불편하다면 분명 귀 안의 어떤 기관에 문제가 발생한것이기 때문에 알맞은 조치를 취해야 하는데요. 귀에 물이 찬듯한 느낌을 유발하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귀에 물찬느낌을 유발하는 원인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는 질환은 바로 중이염이라고 합니다. 우리의 귀 안에는 '중이' 라는 기관이 있는데요, 이 기관에 염증이 발생하고 고름이 나오는 증상인데 보통 감기에 노출되었을 때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이가 부어오르게 되며 귀에 물이 찬듯한 느낌을 받게 되며 잘 들리지도 않게 됩니다. 평소에 비염이나 축농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더욱 쉽게 중이염에 노출될 수 있다고 하네요.
두번째는 돌발성 난청입니다. 갑자기 한쪽 귀가 잘 들리지 않게 되고 이명이 생기는 증상을 돌발성 난청이라고 합니다. 보통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가급적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악화되기 전 초기에 치료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세번째는 협착증 입니다. 이관이 부어올라 막히게 되는 증상을 협착증이라고 부르는데요. 이관이 부어올라 귀를 막게 되면 물이 찬 듯한 느낌을 유발합니다. 협착증의 원인으로는 편도염, 부비강염, 비염 등의 질환이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을 먼저 잘 관리하는 것이 재발의 위험에서도 벗어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귀에 물찬느낌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기분좋은 하루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흥미로운 주제를 가지고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