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리산 대피소 예약 방법안내
등산경험이 별로 없으신 분들은 산을 오르기 전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철저히 준비를 해야 합니다. 지리산은 대피소를 운영하고 있는데, 사전예약제로만 이용이 가능해 미리미리 예약을 해야만 대피소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리산 대피소 예약은 '국림공원관리공단 예약통합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대피소는 물론 야영장, 탐방프로그램 예약/확인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대피소' -> '예약하기'로 차례대로 이동하도록 합시다.
비회원으로도 예약이 가능한데요, 회원으로 진행하실 분들은 아이디를 생성하셔야 하는데 회원가입은 '국립공원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다음 페이지로 이동되면 위와 같이 예약하기 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입실일을 설정하고 지리산을 선택하도록 합시다. 지리산 대피소는 노고단, 로타리, 백소령, 세석, 연하천, 장터목, 치발목까지 총 7개의 대피소가 있습니다.
본인이 선택한 등산코스와 가장 가까운 대피소를 검색하는 것이 좋겠죠? 인원을 선택한 뒤 아래의 '선택한 조건으로 검색'을 누르도록 합시다.
그러면 위와 같이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보이지 않는 대피소는 이미 예약이 마감되었거나 대기중인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지리산 대피소 예약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기분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