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방이 건조할때 어떻게 할까요
날씨가 쌀쌀한 가을과 겨울은 특히 습도가 낮아 쉽게 건조해지곤 합니다. 게다가 추위때문에 온풍기를 틀면 더욱 건조해지게 되는데요. 건조한 환경은 호흡기 기관과 피부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방의 습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방이 건조할때 가장 확실한 방법은 가습기를 켜는 것 입니다. 하지만 가습기가 있으신 분들이 이 내용을 찾아보실 거라고는 생각되지 않네요. 천연 가습기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는 방 안에서 빨래를 건조시키는 것 입니다. 수건이나 양말 등을 방안에 널어두면 습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방이 반대로 너무 습해진다 싶으면 종종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는 방안에 물이 담긴 그릇이나 컵을 두는 것 입니다. 물을 한컵, 한그릇 방안에 두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물은 오래되면 냄새가 날 수 있으니 이틀정도 마다 한번씩은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방 안에서 식물을 기르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습도조절은 물론이며 공기정화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방안에서 식물의 향도 맡을 수 있고 여러모로 득이 되는 면이 많은것 같네요.
지금까지 방이 건조할때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기분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