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대처방법
발톱이 살을 파고드는 증상을 흔히 내성발톱이라고 하는데요. 진행되는것을 알아채지 못하고 방치하게 될 경우 나중에는 치료가 까다로워 질수도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발견하면 즉시 조치를 취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내성발톱이 시작되는것을 발견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래에서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사용하는 교정기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데요. 효과를 보신 분도 많다고는 하지만 위험이 따르는 방법이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가에게 교정을 받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증상이 시작되었음을 인지했다면 바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그 전 까지는 환부를 잘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첫번째는 꽉 끼는 신발을 신지 않는 것 입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구두나 하이힐은 금물이며 남성분들도 마찬가지로 발 사이즈에 맞지 않는 신발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에 압박이 최대한 덜 한 신발을 신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환부부위에는 주기적으로 소독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염증이 발생했다면 더더욱 소독은 필수입니다. 발톱이 계속해서 살을 찌르면 상처가 날 수 있고 2차감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히 소독을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시작되면 발톱을 최대한 짧게 자르시는 분들이 계신데 임시방편일뿐 한번 파고들기 시작한 발톱은 계속 파고들기 때문에 교정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바쁘시더라도 시간을 내어 병원을 내방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