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벌레 물렸을때 대처방법

 

지난 주말 야외캠핑을 다녀왔었는데요. 자고 일어났더니 벌레에게 물린 자국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보통 모기에 물리면 가만히 두어도 치유가 되곤하는데 다른 종류의 벌레에게 물리게 되니 혹시 독이있어서 무슨일이 생기는것은 아닌가 걱정되더라구요. 오늘은 벌레에 물리게 되었을때 대처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벌레 물렸을때는 즉시 해당 부위를 깨끗한 물로 씻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깨끗한 물로 충분히 씻어냈다면 비누로 한번더 물린곳을 닦아주셔야 하는데요.

 

비누의 산성성분이 간지러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이, 녹차티백을 활용하는 방법도 좋은데요. 오이와 녹차에는 진정효과가 있기 때문에 벌레에게 물린곳에 올려두시면 자극받은 피부가 진정되고 간지러움이 해소된다고 합니다. 오이의 갈아서 즙을 내어 환부에 적당량 올려두시면 됩니다.

 


 

또한 강한 산성을 띄는 식초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방법입니다. 강한산성은 살균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혹시나 모를 감염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깨끗한 화장솜에 식초를 뿌려 머금게 한 뒤 환부에 올려두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는 마트, 약국 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전용 약품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적절한 조치를 취했음에도 불구하고 피부가 진정되지 않고 증상이 오히려 악화된다면 빠른시일내에 피부과를 방문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벌레 물렸을때에 대한 내용이였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