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안이 헐었을때 대처방법

 

콧물감기에 걸려 코를 자주 풀다 보면 코안이 헐 수 있습니다. 코 안의 점막이 허는 경우 간지럽거나 통증을 동반하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염증으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잘 관리하셔야 하는데요. 코가 헐었을 때에는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안이 헐었을때는 해당 부분의 점막이 굉장히 약해져있는 상태인데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간지럽거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 손으로 만지게 될수가 있는데, 손으로 만지는 작은 자극에도 상처가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보습제를 활용하여 최대한 헐어버린 부분을 건조하지 않게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습제로는 바세린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손에 발라 환부에 바르지 마시고 면봉에 바세린을 묻혀 코 안쪽으로 살살 발라주는것이 좋습니다.

 

실내가 건조한 곳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가 건조한 곳에서는 회복이 더디기 때문에 가습기를 사용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또한 평소보다 많은 양의 물을 마셔주는 것도 좋은데요. 체내 수분이 부족할 경우 콧물도 덜 나게 되고 이는 곧 콧속이 건조한 상태로 유지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보다 물을 많이 마셔 최대한으로 수분을 공급하는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은 방법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비타민C와 같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과일 과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충분한 휴식을 통해 다스릴 수 있는 질환이니 명심하시고 코가 헐었을때는 무리하지 마시고 충분히 휴식을 갖도록 합시다.

 

지금까지 코안이 헐었을때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