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래달리기 잘하는법 알아볼까요

 

군인시절 진급시험 중 가장 두려웠던것은 오래달리기였습니다. 다른 시험들은 자신있었지만 폐활량이 부족해 항상 오래달리기 때문에 누락될 위험이 있었는데요. 저처럼 폐활량이 부족해 달리기에 자신없으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오늘은 오래달리기를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래달리기 잘하는법은 근력과 순발력이 중요한 단거리 달리기와는 달리 지구력과 기초체력 그리고 호흡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장거리를 달려 지구력과 기초체력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에 장거리 달리기를 하지 않던사람이 갑자기 오래 달리기를 하면 누구든지 잘 뛰는 것은 힘듭니다. 긴 거리를 조금씩 시간을 늘리며 뛰게되면 지구력과 기초체력 상승으로 인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폐활량 상승에 도움이되는 운동, 호흡을 연습하는것도 좋습니다. 특히 일반호흡 방식과 달리 긴 호흡을 하는 복식호흡은 폐활량 상승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복식호흡과 수영,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유산소 운동을 통해 폐활량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근력을 키우는 것도 오래달리기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오래달리기는 하체근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평소 근력운동을 꾸준히 하면 좋다고 합니다.

 

기초체력과 폐활량이 어느정도 갖추어졌다면 이제 중요한 실전에서의 내용입니다. 오래달리기는 무엇보다 지구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페이스조절을 잘 해야 하는데요. 특히 다른 사람들과 같이 달리게 되는 경우 경쟁자들을 의식하게 되기 때문에 강약조절에 실패할 수 있습니다. 본인만의 페이스를 잘 조절해야 끝가지 잘 달릴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래달리기 잘하는법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