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두꺼비집 내려감 이유와 대처방법

 

누전차단기를 다른 말로 두꺼비집이라고 많이들 부르죠. 종종 이 누전차단기가 내려가면서 집안의 전기가 모두 들어오지 않는 경우가 일어날 때가 있습니다. 당황스럽지 않을 수 없지만 이유와 대처방법을 참고하셔서 침착하게 잘 대처해 보시길 바랍니다. 내용은 아래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두꺼비집 내려감 증상은 다시말해 누전차단기가 내려가는 증상은 말그대로 누전을 막기위해 전력차단장치가 작동하는 것 입니다. 누전차단기가 내려가는 증상이 빈번히 발생한다면 누전검사를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차단기가 내려갔을 때는 먼저 당황하지 마시고 다시 차단기를 올려보도록 합시다. 차단기를 다시 올리고 평소처럼 집안에서 전기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다면 그대로 다시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차단기를 올렸는데 다시 내려가는 경우 특정 전자기기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경우에는 집안의 모든 전자기기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모든 전자기기 콘센트를 분리하고 하나씩 다시 콘센트를 연결하면서 어느 전자제품이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도록 합시다. 또한 차단기를 하나씩 올려보면서 어느쪽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다른 부분의 차단기는 잘 올라가는데 주방쪽의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고 문제가 있다면 주방쪽 차단기 자체에 문제가 있거나 주방쪽의 전자기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통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는다면 회로의 문제인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에는 관리실, 전기업체에 문의를 하도록 합시다.

 

여유가 된다면 정기적으로 누전차단기 정상동작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여기까지 두꺼비집 내려감 증상에 대한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